본문 바로가기

밤, 집에서./시시콜콜 리뷰.

[로봇청소기] 유진로봇 iCLEBO G5 리뷰

iCLEBO G5 - 움직이고 있는 걸 찍었더니 흔들린 것처럼 찍혔다.

최근 기존의 집보다 조금 넓어진 곳으로 이사를 했다. 그런데 거의 10년이 다 되어가는 핸디형 유선청소기의 선이 닿지 않는 부분이 있어, 그냥 로봇청소기를 구매하게 되었다. 내가 로봇청소기를 사용할 때에, 중점적으로 살핀 기준은 아래와 같다.

1. 비싼 것 사지 않기

2. 물걸레 기능 필수

LG, 삼성은 내 기준에서는 비싸니 그냥 패스했고, 별 생각없이 샤오미 제품을 구매하려 했는데, 혹시 몰라서 나무위키에서 로봇청소기를 찾아 읽어 보았다.

그리고 유진로봇이라는 회사를 알게 되었고,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았더니-.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마침 신제품이 나왔고 사은행사를 하고 있기에, 별 고민 없이 G5를 구매하게 되었다.

http://iclebo.com/shop/shopdetail.html?branduid=2558097&xcode=001&mcode=008&scode=&special=2&GfDT=Z2p3UA%3D%3D

 

아이클레보 공식 쇼핑몰

똑똑한생활의시작,아이클레보로봇청소기

www.iclebo.com


iCLEBO G5 - 박스 사진

배송 온 박스를 뜯어내면, 위 사진과 같은 박스가 한번 더 등장한다. 굉장히 꼼꼼하게 잘 포장되어 있었고, 간단한 기능들이 표시되어 있다.

iCLEBO G5 - 이런 저런 설명서들

박스를 열면, 저런 설명서들이 나온다. 가장 맘에 들었던 것은, '제품 구매 인사'. 별 것 아니지만 기분이 좋다. ㅎㅎ

iCLEBO G5 - 구성품 포장상태

다시 한 번 더 들어내면, 본 제품이 나오는데- 전부다 포장이 되어 있다. 뭔가 잘 산 것 같은 기분이다.

iCLEBO G5 - 구성품

전체 구성품은 아래와 같다. 하단에 있는 프로펠러 모양의 먼지 모으는 부품은 예비로 주는 것이고, 본 제품에는 이미 장착이 되어 있다.


청소 실력은? 기대한 것보다 좋았다. 흡입 정도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데, 나는 2단계로 놓고 쓴다. 3단계는 너무 시끄럽기도 하고, 2단계 정도만 되어도 충분히 모든 것을 다 흡입하므로- ㅎㅎ

머리카락 같은 건 다 쓸어담으니 너무 걱정 말자. 

실제 작동화면은 동영상으로 찍어 놓았는데, 아래 유튜브 영상을 참고...

동영상 속 소음은 2단계임을 감안하여야 한다. 흡입을 1단계로 해 놓으면 소리는 훨씬 작아진다(물론 흡입력도 낮아지겠지?).

https://youtu.be/anIBCJj5uj4

와이파이 환경에서 연결을 해 놓으면, 이후에는 앱으로도 청소가 가능한데, 청소 중이라도 에러가 발생하거나 하면 앱에서 알려준다. 

iCLEBO G5 - 앱 구동 화면

물론 단점도 있다.

다른 장애물들은 알아서 잘 피하는 것 같은데, 전선만 만나면 아이클레보가 이리저리 왔다 갔다 하다가 바퀴에 걸려서 에러가 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므로, 청소하기 전에 선 정리를 해줄 필요가 있다.

아, 그리고 물청소 기능은 아직 안 써봐서 모르겠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