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끔은, 여행을./대한민국, 구석구석.

[여주] 청기와 한정식 - 한정식 (평점 4/5)

 

 

청기와한정식

경기 여주시 장여로 1689

map.kakao.com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발령된 지금으로서는, 조금 어렵겠지만- 몇 주 전에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갔었다. 태어나서 처음 가보긴 했는데, 규모가 어마어마해서- 깜짝 놀랐다.

그런데 옷은 유니클로가 최고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나로서는 딱히 관심은 없었고, 무엇을 먹어야 하나 검색하고 있었는데- 청기와 한정식 이라는 곳이 눈에 띄어서,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탈출해서 청기와 한정식으로 갔다!

우리가 간 곳은 청기와 한정식 2호점. 고속도로 진출입로 앞에 있어서, 대부분 1호점이 아니라 2호점을 갈듯 하다.


1호점은 잘 모르겠고, 2호점은 청기와가 없다. 주차 자리는 널찍하다.
실내는 이런 느낌. 굉장히 넓고 깔끔하다.
메뉴판. 사진에 보이는 곳이 1호점 같은데, 저 곳은 청기와 같다.


메뉴는 굉장히 간단하다. 특히 공휴일은-

청기와 한정식 아니면 등심불고기 한정식인데, 가격 차이는 1인당 10,000원. 메뉴 차이는 "등심불고기"의 유무. 고민할 꺼리가 별로 없어서 좋다.

앞상의 모습. 소고기 떡국과, 한우초밥이 맛있다. 다른 반찬들도 어느 정도 맛있는 편인듯!
앞상 중 미처 다 못 먹은 음식과 뒷상의 모습. 한우불고기가 있는 걸 보면 알겠지만, 우리는 등심불고기 한정식을 먹었다.


결론

제법 맛있었다. 사실 굉장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어서, 그게 제일 장점이고, 적어도 멀리까지 왔는데 풍족하게 먹고 싶다면, 청기와 한정식을 추천할 만한 것 같다.

다만, 굳이 등심불고기 한정식을 먹을 필요는 없는 듯. 등심불고기 한정식이 맛없어서는 아니고, 양이 많기 때문에 어차피 다 못 먹는다.

개인적으로는 청기와 한정식 + 초밥 추가 조합이 좋을 것 같다. 한우 초밥이 생소해서인지, 굉장히 인상 깊었다. 사실 가격도 아주 비싸진 않은 것 같고-.

어르신들과 함께 가건 가족들과 함께 가건, 다들 만족하진 않더라도 실망하지는 않을 곳이다. 5점 만점에 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