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끔은, 여행을./동네 맛집.

[구의역] (자양골목시장) 우리할매 - 돈까스 (4/5)

[방문일 : 2022. 3. 1.]


우리할매

매일 이마트에 중독되어 살던 우리 부부는, 요즘에는 시장 구경하는 재미에 빠져 주말에는 자양전통시장을 간다. 집 가까운 곳에 전통시장이 있는 것도 굉장히 좋은 것 같다. 이마트 물가가 시장보다 꽤 비싸다는 것도 알게 되었고, 시장에서는 온누리 상품권도 되니 10% 할인도 되고-.

어쨌든 시장에서 나물 등등을 사고 나서- 갑자기 와이프가 돈까스를 먹자고 했다. 그런데 난 냉면을 먹고 싶었다. 그래서 전에 리뷰를 썼던 수라냉면에 갔는데, 마침 돈까스가 안된다고 하여서, 포기할 찰나-

자양전통시장 입구 바로 앞에 "우리할매"라는 곳에서 냉면+돈까스 세트를 9000원에 팔길래, 바로 들어갔다.

실내는 깔끔하다. 매장 가운데에서 사진을 찍었는데, 실제 실내는 이것보다 2배 정도 규모이다.
세트메뉴를 보면 알겠지만, 굉장히 혜자 스러운 가격이다. 냉면+돈까스가 9000원.
개방된 주방. 나는 늘 그렇듯 온육수를 퍼마셨다.


비빔냉면 + 돈까스 세트메뉴
물냉면 + 돈까스 세트메뉴

총평 - 솔직히 별 기대 안했는데, 굉장히 혜자스러운 식당이었다.

돈까스(4/5) : 돈까스 소스가 굉장히 독특하다. 과일(아무래도 사과??) 향이 강하게 나는데, 시판되는 돈까스 소스 느낌이 아니다. 돈까스 좋아하는 분들은 소스 때문이라도 한번 쯤 방문해보면 좋을 듯. 이 집에서는 돈까스를 시켜 먹어보도록 하자.

물냉면, 비빔냉면(4/5) : 일반적으로 생각나는 그 냉면(함흥냉면집) 맛이다. 3.5 점과 4 점 중 고민했는데, 사실 4점을 부여한 이유는 면발이 내가 좋아하는 얇은 고구마 전분 면발이기 때문. 순전히 개인적인 취향이다. 난 저런 냉면을 좋아한다.

(아, 그리고 이 집 김치가 독특하면서 맛있었다. 따로 판매한다고 써 있는 것 보니, 찾는 사람들도 있는 모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