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끔은, 여행을./동네 맛집.

[건대입구역] 연탄돼지갈비 - 돼지갈비 평점(4/5)

친구들이 동네로 놀러 오면, 훠궈를 좋아하면 "얼땅쟈"로 가고, 훠궈를 싫어하면 "쌀뜸밥뜸"에 가서 밥 먹고, 술 먹고 그러는 편인데, 두 달 전쯤 새로운 곳에 도전해봤다.

참고로, 얼땅쟈와 쌀뜸밥뜸의 후기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자! (광고도 눌러주자!)

 

 

[건대입구역] 얼땅쟈 - 촨촨훠궈串串火锅 (마라촨, 꼬치 훠궈) (평점 4.0/5)

서울에서, 건대입구역과 대림역은 중국인들이 많이 살기로 이름난 곳이다. 대림역은 영화 등에서 상징적인 장소로 등장할 만큼 중국인들이 밀집하여 살고 있고, 이에 비하여 건대입구역은 반대

lawview.tistory.com

 

 

[건대입구역] 쌀뜸밥뜸 - 제육덮밥, 두루치기(평점 4.5/5)

집에서 밥을 잘 안 해 먹기 때문에- 아주 자연스럽게 동네에서 보이는 밥집에서 밥을 먹고 다닌다. 집 근처에 기사식당 골목이 있는데, 기사식당 계의 끝판왕 '송림식당'을 비롯해서, 다 안 먹어

lawview.tistory.com


 

우선 위치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자. 자양동 송림식당 옆집이라고 보면 된다.

 

연탄돼지갈비

서울 광진구 자양번영로 69

map.kakao.com

기사식당 골목답게, 기사님 환영이라는 문구가 크게 써 있다.
메뉴판. 가격은 비교적 저렴하다. 된장찌개 가격이 굉장히 인상적이다.
돼지갈비 2인분인지 3인분인지 헷갈리는데, 아무튼 둘 중 하나다. 가격도 저렴한데, 양도 생각보다 제법 많다.
한때 유행하던 "교체할 필요 없는 불판"을 사용하는데, 사실 그렇다고 해서 그을음이 안 생기는 건 아니다. 1인분 10,000원이니 감수하자!
7,000원 짜리 김치찌개인데, 진짜 맛있다. 이 곳에 밥 먹으러 간다면, 김치찌개를 먹어도 될 듯.
크으~ 참! 참! 참!
돼지갈비 다 먹고, 시킨 목살. 목살도 양념이 되어 있다. 저건 아마도 2인분 이었던 것 같다.
김치찌개에는 저렇게 돼지갈비가 뼈째 들어있다. 김치찌개 꼭 먹자!


결론

가성비가 굉장히 좋은 고기집이다. 그리고 맛있다.!

솔직히 남자들끼리 술 먹으려면 소고기를 먹나 돼지고기를 먹나 치킨을 먹나 다 똑같은 거 아닌가? 그렇다면, 연탄돼지갈비는 굉장히 적합한 곳이다!

양념목살보다는 돼지갈비가 좀 더 나은 것 같기는 한데, 뭐 둘 다 적당히 맛있고, 양도 꽤 많다.

김치찌개는 왠만하면 꼭 시키자! 제법 괜찮았다. 만일 식사를 하러 간다면 김치찌개도 먹어보자!

김치찌개 라면사리가 있었으면 좀 더 좋을 것 같고, 판을 바꿔주셨으면 좋겠는데 판을 잘 안바꿔주시는 것 같다.

그게 조금 아쉽-!